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2016년 6월 주택담보대출이 올해 들어 4조원 넘게 증가했고, 증가액은 13조원을 넘어섰는데 그 이유가 바로 금리인하와 집단대출의 증가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전세로 4년을 버텨오다가 계약 만료를 2달 앞두고 보증금을 터무니없이 올려달라는 말에 아파트 구입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시세와 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한 눈에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소개를 해 보고자 합니다. 

 

와이프와 전세보증금을 올려주는것과 보증금은 그대로 놔두고 월세로 돌리는 것, 그리고 무리가 되더라도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구입하는 이 세 가지 갈림길에서 고민을 하다가 아파트 가격이 오를만큼 올라서 구입하기엔 그다지 좋은 시기는 아닌 것 같지만 어차피 전세도 대출을 받아야하는 것이라면 조금 더 받아서 아파트를 구입하기로 한 것이죠.

 

제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해 본 사이트는 뱅크아이(www.bank-i.co.kr)라는 사이트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를 해 주는 사이트로 비용이 따로 발생되지 않는 무료서비스 입니다.

 

우선 뱅크아이로 이동 후 메인화면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주소지와 이름, 면적등을 선택한 후 "상품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조회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은행별로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로 구분하여 대출가능금액이 나옵니다.

 

 

 

 

관심이 가는 해당 은행앞에 체크를 합니다. 

 

  

 

 

체크를 하고 밑으로 끝까지 가면 체크한 상품에 대한 대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이며 신용조회 같은건 하지 않습니다. 더 찾아보면 여기 말고 다른 사이트도 있을텐데 저 같은 경우 상담신청까지는 하지 않고 위 자료를 참고해 은행 몇 군데를 집사람과 다녀왔습니다.

아파트 구입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잘 활용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