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시범적으로 시작했던 아파트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2015년 들어와서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려는건지 저희 아파트에도 계량장비가 곳곳에 배치되고 카드랑 안내서가 배포되기 시작 했습니다.



이때까진 음식물 쓰레기를 적게 배출하건 많이 배출하건 무조건 세대별로 나누어 관리비에 부과가 되었지만 이제부턴 그 배출양에 따라 부과를 하니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전자카드 미소지시 번호키를 사용하여 배출하는 방법


안내서에 나와있듯 각동에 배부된 전자카드를 이용하거나 미소지시에는 번호키를 사용하여 배출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전자카드를 사용하고 번호키를 사용해야 한다면 비밀번호가 누출되지 않게 각별히 신경써야 될 것 같습니다.



 음식물 폐기물의 분리배출 기준표


음식물 중에서는 음식물 쓰레기가 되지않고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배출해야 될 몇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물의 뼈,조개껍데기류,알껍질,과일씨앗,견과류껍데기,차찌꺼기 등이 있고 이 쓰레기들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선 안되고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내가 음식물 쓰레기를 얼마나 배출했는지 배출량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환경공단 u-도시생활폐기물 통합관리 서비스 (http://www.citywaste.or.kr) 에 접속하여 세대별 전자카드 뒷면에 인쇄된 고유번호(KKR숫자)를 입력 후 "간편조회"를 클릭하면 세대의 배출량 조회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유번호가 17자리라 길어서 귀찮을것 같다는...ㅡㅡ;;)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로 인해 음식물 쓰레기의 양이 줄어든다면 좀 더 나은 환경을 우리의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