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스크롤 캡쳐 확장 프로그램

웹서핑을 하다보면 다양한 볼거리를 접하게 되고 그 중에서는 나중에 다시 한 번 읽어볼 만한 좋은 글을 보는 경우도 있다. 언젠가 한 번은 그런 글을 즐겨찾기 해 놓았다가 나중에 다시 들어가보니 해당 페이지가 사라져 당황한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론 즐겨찾기가 아닌 스크롤 캡쳐를 통해 해당 페이지를 이미지 파일로 캡쳐하여 구글 포토에 보관을 하는 습관이 생겼다.



인터넷 뱅킹과 같은 은행업무나 관광서 홈페이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웹서핑은 구글의 크롬을 이용한다.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도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지만 크롬은 아주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스크롤 캡쳐를 한다. 오늘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오로지 전체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만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가 검색창에 'Full Page Screen Capture'으로 검색 후 크롬에 추가한다.




▼ 우측 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스크롤캡쳐가 시작된다.




▼ 스크롤캡쳐가 완료되면 PDF, PNG형태로 캡쳐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이미지 파일 포맷을 JPG로 변경이 가능하다. (설정은 자동으로 저장됨)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캡쳐를 하거나 특정 사이즈 또는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스크롤 캡쳐 기능이 있어도 잘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많다. 이미지 해상도가 좋기때문에 이렇게 스크롤캡쳐를 통해 전체를 캡쳐한 다음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쓰는 방법도 추천한다.

이상으로 크롬의 스크롤 캡쳐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화면을 캐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