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메모리카드 삽입하기 및 분리하기

갤럭시S10의 출시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020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S11의 이미지가 인터넷상에 돌아다니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 단말기 유통하는 업체들은 갤럭시S10을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고스펙의 단말기가 필요없는 유저라면 이런 기회를 잘 잡는것도 괜찮은 것 같다. 이번 시간엔 갤럭시S10에 메모리카드(microSD) 및 유심을 삽입 및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갤럭시S10의 추가할 수 있는 외장메모리 최대 용량은 규격상으론 2TB이지만 공식적으론 512GB까지 지원하고, FAT, exFAT 포맷의 파일 구조를 사용한 메모리 카드를 지원한다. 최근 동영상의 소비가 많아지면서 메모리의 용량도 여기에 맞춰 계속 커지고 있어 내장 메모리의 공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추가로 확장할 수 있다.


 


▼ 먼저 SD카드 및 유심의 데미지를 방지하기 위해 전원을 끄고 메모리 카드를 삽입하기 위해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트레이가 분리될때까지 누른다. 이때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


▲ 트레이 분리 핀이 없을 경우 위 그림과 같이 클립을 이용할 수 있다.


▼ 분리한 트레이 위에 아래 그림과 같이 유심과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한다.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으면 트레이를 본체에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다시 삽입한다. 방향이 틀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딸깍'소리가 날 때까지 슬롯에 완전히 삽입한다.



단말기 전원을 켜고 유심 및 마이크로SD가 정확하게 삽입되어 인식이 되는지 확인한다. (내파일-SD카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이크로SD카드는 FAT, exFAT 방식으로 포맷된 카드만 인식하기 때문에 메모리 카드를 인식하지 못 할 경우 다시 포맷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된다.

포맷을 했음에도 인식이 되지않으면 호환이 되지 않는 카드 또는 불량일 수 있으므로 구입한 곳 또는 제조사에 문의를 한다.

이상으로 갤럭시S10 메모리카드 및 유심의 삽입 및 분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