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BLACK H700PLUS 뷰어를 통한 날짜 및 시간 설정

얼마 전 운전을 하고 가다 보복운전을 당한적이 있다. 직진과 우회전이 모두 가능한 차로에서 뒷차가 우회전을 하지 않는다고 경적을 계속 울렸지만 바로 앞 횡단보도에선 사람들이 길을 건너고 있었기 때문에 비켜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고 비켜줄 이유도 없었기 때문이다. 경적을 계속 울려대던 뒷 차량은 신호가 바뀌어 차가 출발하자 내 앞으로 오더니 차로를 왔다갔다 하며 진로를 방해했다.



당시 우리 차량에는 아이들이 타고있었기 때문에 너무 화가나 그날 저녁 집에 오자마자 블랙박스에서 SD메모리를 빼 해당 동영상을 첨부해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방향지시등 미작동 및 보복운전으로 교통법규위반 신고를 했다. 그런데 일주일 정도 뒤에 받은 답변은 블랙박스 동영상에 나와있는 날짜와 시간이 내가 신고했던 당시의 시간이 맞지 않아 과태료를 부과할 수 없다고 하는것이다.



첨부했던 동영상을 다시한번 살펴보니 정말 촬영된 당시의 날짜와 영상에 나와있는 날짜가 서로 달랐다. 내 차의 블랙박스는 2015년 초에 홈플러스를 통해 구입한 아이나비 블랙박스인 BLACK H700PLUS라는 모델로 지금 나오는 블랙박스와 달리 액정 화면이 없는 모델이다. 그래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기 위해선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먼저 아래 첨부한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설치를 진행한다.


h700plus_pcviewer_1.2.0.14.zip


 


▼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블랙박스 설정 하기]로 들어간다.




▼ 아래의 [시간 설정] 항목에 체크를 한 다음 [현재 시간 가져오기]를 클릭 후 [저장]을 눌러 빠져나온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H700PLUS 모델은 해당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 밝기, 음성 멘트 볼륨, 화질, 해상도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H700PLUS 전용 뷰어를 통한 날짜 및 시간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