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상 이것저것 분류를 많이 하는걸 싫어하는 탓에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도 한 페이지에 많은 내용을 기록하는 편인데 한 페이지에 많은 기록을 남기다 보면 나중에 내가 찾고싶은 내용을 페이지 내에서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 기능을 가진 메모 어플을 찾다가 아주 괜찮은 어플을 발견해 이렇게 추천을 하고자 합니다.


그 어플의 이름은 바로 심플노트패드 (Simple Notepa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mightyfrog.android.simplenotepad&hl=ko


   

이것저것 잡다한 기능 없이 가볍게 빨리 실행되고 글자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는 기능과 무엇보다 제가 목적으로 하는 메모의 제목과 내용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제가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 입니다.


저는 업무상 전화를 많이 받는데 그 전화번호를 모두 저장을 해 놓기엔 무리가 있어 따로 전화번호랑 통화내용을 메모로 남겨놓고 시간이 지나 예전 통화내용을 찾으려 할때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었지요.


한때 사용했던 네이버메모도 기능은 괜찮았으나 하나의 메모에 글자수 제한이 있어 결국 버리게 되었습니다.

어플 이름 그대로 아주 심플하고 꼭 필요한 기능만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