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유리, 거울, 컵, 병, 화분등 우리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유리제품들. 하지만 이러한 유리 제품들이 깨질 경우엔 아무런 쓸모도 없어지고 치우기도 곤란한 쓰레기가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보통 유리가 깨지면 큰 파편을 비닐봉지에 넣고 나머지 미세한 작은 유리 파편들은 진공청소기로 밀어서 치우거나 테이프를 이용해 치우는게 일반적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깨진 유리를 비닐봉지에 담아 재활용이 되는 유리병과 함께 버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깨진 유리는 재활용이 되지않아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하며 깨진 유리를 바로 비닐봉투에 담을 경우 날카로운 유리 파편이 비닐봉투를 뚫고 나와 치우는 환경미화원이 다칠 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작게 부셔서 반드시 신문지나 종이로 한 번 감싼다음 테이프로 말아 불연성 전용 PP마대에 담아 배출해야 합니다. (마대는 마트에서 구입 가능)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단, 컵이나 병, 화분과 같은 도자기 종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버리면 되지만 식탁유리와 같이 크고 두께가 어느정도 있는 유리의 경우엔 해당 구청 홈페이지 민원메뉴 또는 전화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한 다음 신고한 장소에 배출하면 됩니다. (품목내용 및 접수번호를 폐기물에 부착)

 

 

아파트의 경우 관리사무실에 문의를 하면 지정 폐기물업체의 연락처를 알려주는데 해당 업체와 통화 후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연락처를 남긴 다음 배출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