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항공사의 등장으로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규정은 어느 항공사나 똑같죠.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중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중에서 보조배터리 및 배터리를 장착한 제품에 대한 운송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보조배터리 운송규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 리튬 배터리나 충전 배터리, 보조배터리 라이터, 전자담배는 위탁수하물에 포함할 수 없으므로 기내반입을 해야하고,  전동 보드, 전동 킥보드, 호버보드, 세그웨이와 같이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전동휠 제품은 화재의 위험성 때문에 위탁수하물 및 기내반입 모두 허용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100Wh 미만(리튬함량 2g이하)의 배터리는 기기에 장착했을 경우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이 모두 가능하며 보조배터리와 같은 여분의 배터리는 1인당 5개까지 허용되지만 위탁수하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주항공 보조배터리 운송규정

 

배터리 용량이 100~160Wh 미만(리튬함량2~8g이하)인 배터리는 기기에 장착했을 경우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 모두 이용이 가능하지만 여분의 배터리의 경우 위탁수하물 이용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기내 반입을 해야합니다. 단, 1인당 2개까지로 제한이 됩니다. 

 

 

용량이 160Wh를 초과하는 배터리는 어떠한 경우라도 운송이 되지 않으므로 출발전 물품보관함에 보관 또는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처리를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용량의 표기는 DC 3.7V, 4000mAh처럼 되어있는데 이것을 Wh로 환산하는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항공 보조배터리 운송규정

 

전류량(Ah)X전압(V)으로 DC 3.7V, 4000mAh(1,000mA=1A)라고 가정했을 경우 3.7X4=14.8Wh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10,000mAh용량의 보조배터리를 계산해보면 3.7X10=37Wh용량이 됩니다.

이상으로 제주항공 보조배터리 운송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