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률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생활은 편리하게 진화하고 있고 그 중 하나가 민방위 사이버교육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 PC로 강의나 교육을 듣는 것에 익숙하지 못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문을 받았을 때 살짝 걱정은 했었습니다. 특히 교육 후 평가문제도 있다고 하니 더더욱 그랬지요.

 

우선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교육시간, 즉 동영상 시청 시간이 약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며 10분 내외의 6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민방위 사이버교육이 가능합니다.

 

먼저 민방위 사이버교육 홈페이지(www.cmes.or.kr) 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해당 지역을 선택합니다.

 

 

대원성명(본인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6자리를 입력하고 대원로그인을 누릅니다.

 

 

 

본인인증절차인데 저 같은 경우 휴대폰본인인증을 했습니다.

 

 

 

본인인증을 마치고 나면 민방위 사이버교육목록이 나오는데 1번 동영상만 교육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하면 뒤의 교육자료들은 자동으로 넘어가며 재생이 되니까 다른건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가 다 아는 개그맨이 나와서 설명하고 교육을 하니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마지막에 평가문제가 있으니 정답률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민방위 사이버교육 동영상 시청시에는 교육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영상 교육을 다 시청하고 나면 평가문제가 나옵니다.

 

 

평가문제는 저작권으로 인하여 부득이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총 20개의 평가문제가 제출이 되며, 맞다 또는 틀리다를 선택하는 문제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열심히 시청하신 분들은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가 점수가 70점 이상 되어야 교육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70점이 되지 않으면 합격할때까지 계속 반복이 가능합니다.

 

 

 

평가문제풀이가 끝나면 문제풀이채점결과와 정답과 함께 6개의 설문조사가 나오는데 간단하게 체크를 해줍니다.

저는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열심히 들어서 정답률이 100% 입니다. 자랑은 아닙니다.

 

 

설문조사까지 모두 끝이 나면 이수증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