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게임 더 파이널

 

헝거게임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개념부터 잡아보겠습니다.

 

헝거게임은 가상의 미래, 북아메리카에 위치한 판엠이라는 국가가 배경이며 12구역에 살고 있는 16세 소녀 캣니스 에버딘이 주인공입니다. 판엠 중심부에는 수도 캐피톨이 있고 주변에는 12개 구역의 도시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캐피톨의 스노우 대통령(도날드 서덜랜드)은 독재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매년 헝거게임을 개최합니다. 12세부터 18세의 소년소녀 24명을 뽑아 단 한 명만이 살아남을 때까지 서로를 죽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열고 이 모습을 TV로 생중계 합니다.

 

캐피톨에서는 게임에 참가한 유능한 참가자를 도와 줄 수 있고 게임 룰도 바꿀수 있습니다. 헝거게임에서는 누가 적군인지 아군인지 혼란스럽습니다. 동맹을 맺은 오늘의 동료가 내일은 적이 됩니다. 스노우 대통령과 코인 대통령으로 대변되는 절대 선과 절대 악의 구분도 모호하며, 영화는 진짜 적은 누구인지, 정의는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아래는 헝거게임 더 파이널의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The.Hunger.Games.Mockingjay.Part.2.2015.1080p.WEB-DL.x264.AC3-JYK.mkv.torrent

The.Hunger.Games.Mockingjay.Part.2.2015.1080p.WEB-DL.x264.AC3-JYK.mkv.smi

 

 

 

원작자인 수잔 콜린스는 미국의 도시 뉴욕에서 작품의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세계 최상층부터 최하층까지 다양한 계층들이 공존하며 살아간다는 것에 의아함을 느꼈다는 것입니다. 소설의 소재는 TV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오락프로와 이라크전쟁을 다룬 뉴스보도라고 말했죠.

 

 

수잔 콜린스의 작품 속에는 여러 사회문제들이 녹아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과 욕망, 치열한 미디어 간의 경쟁 그리고 미디어의 기능 등이 그렇습니다.

 

 

또한 그녀의 작품은 많은 상징과 은유로 가득합니다. 또한 세상을 바라보고 인식하는 깊은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