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PC 윈도우10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각종 모임이나 행사가 취소되고 결국 아이들도 제대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몇 번의 개학이 연기되고 결국 정부에서는 원격으로 진행하는 화상교육으로 학기를 시작하겠다고 했죠. 이러한 화상교육에 많은 학교들이 줌(ZOOM)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에는 쉽게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통한 PC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해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줌 PC 윈도우10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우7, 윈도우8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줌(ZOOM)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가끔 PC에따라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나타내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아래 첨부한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푼 다음 실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ZoomInstaller.exe


 


▼ 상단에 있는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는 경우엔 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구글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구글로 로그인을 합니다. 줌은 국내 프로그램이 아닌 해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 네이버나 카카오톡 아이디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각자 학교의 지시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은 위와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교육이 가능할수도 있으나 이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어린 아이들에는 제대로 된 교육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들의 건강과 무서운 전염병에 대한 위기를 지혜롭게 넘기기 위해선 이런 부분은 어느정도 감수해야 하겠죠.

이상으로 줌(ZOOM) 프로그램을 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글을 남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