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결제 납부신청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하나씩은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남용하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개인신용등급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반드시 지출이 필요한 경우엔 가급적 신용카드를 이용하는것이 좋다. 요즘엔 아파트관리비를 포함해 도시가스요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과 같은 4대 보험료, 학교납입금도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므로 가급적 이런 지출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도록 하자.


부산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결제 납부신청


 


그런 의미로 이번 시간엔 부산도시가스요금 사이트에서 신용카드로 도시가스요금 결제를 통한 납부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도시가스 홈페이지는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인 신청 방법은 비슷하기에 그렇게 어렵지 않게 신청이 가능할 것이다. 먼저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과정을 거친 후 [자동이체]를 클릭한다.


부산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결제 납부신청



▼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 주소와 납입자번호를 확인 후 [조회하기]를 클릭.


부산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결제 납부신청



▼ 자동이체 변경은 기존의 자동이체 해지를 먼저 한 다음 재신청을 해야하므로 [해지]를 클릭. 



 


이후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므로 나머지는 생략을 하겠다. 신용카드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과금이나 관련 요금 결제를 신청하면 요금의 일부분을 할인해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도시가스 홈페이지가 아닌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도 알아보도록 하자. 

이상으로 부산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결제 납부신청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