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갤럭시S4가 출시되자마자 구입을 했으니 꽤 오래전 일인 것 같다. 당시 통신사 대리점에서 단말기 기기변경을 하는데 국민카드를 만들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만든게 지금까지 사용을 하고 있다. 지금 생각하면 웃기는 일이지만 어떤 카드를 만들던 그정도 혜택은 다 받을 수 있는걸 마치 큰 헤택을 주는 것 처럼 말을 했던 대리점 직원의 말에 넘어갔다는 사실이다.



무식하기도 하지만 하나의 카드를 몇 년 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개인신용등급은 다른사람들에 비해 꽤 높은편이다. 다른 카드도 있지만 하나의 카드만 주로 이용하는 성격이라 계속 국민카드만 사용해오다 얼마 전 이직을 하면서 급여날짜가 변경되어 결제일을 변경해야 했다. 스마트폰 어플로도 가능하겠지만 아직은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게 익숙한지라 아래와 같이 변경을 해 보았다. 


 


▼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좌측 상단의 [My KB]메뉴를 클릭해 [결제정보 변경]메뉴를 클릭




▼ 변경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한 다음 [결제일 변경]을 클릭.



 


▼ 그리고 변경 후 결제일 란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이후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때문에 생략을 하겠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을 하기 전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결제일 변경을 하면 이후 90일(3개월)동안은 다시 재변경이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