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마트뱅킹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설정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당시 첫 직장에서 만든 국민은행의 계좌를 사용하고 있다. 지금도 그렇겠지만 당시엔 급여계좌의 경우 송금수수료가 면제되는 헤택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수수료 없이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것이다. 최근 다른 일을 하면서부터 외부에서 송금을 해야 할 일이 많아져 국민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어플인 KB스타뱅킹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어플을 사용하면서 큰 불편이나 문제점은 없었지만 딱 하나 불편한점이 있었는데 바로 입출금 알림이었다. 출금은 어차피 내가 하는것이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입금은 알림이 없어 수시로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과정을 거쳐야 해서 엄청 불편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KB스타뱅킹 자체엔 입출금 알림 기능이 없어 'KB스타알림'이라는 어플을 따로 설치해야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걸 알았다. 물론 유료로 이용하는 문자메시지와 달리 KB스타알림을 통해 받는 입출금 알림은 따로 이용요금이 필요 없는 무료 서비스다.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KB스타알림'어플을 설치하자.




▼ KB스타알림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 '입출금설정'으로 들어가자.




▼ [계좌추가]를 눌러 입출금알림을 받을 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KB스타뱅킹 어플 자체에 입출금 알림 기능이 없어 따로 또 하나의 어플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실시간으로 입출금 확인이 가능해 평소 국민은행 스마트뱅킹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번 기회에서 설치해 사용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