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속도 향상 검색 색인 끄기로 속도를 높이는 방법

사용하는 윈도우10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전원 설정을 고성능으로 변경하는 방법, 시작 프로그램의 비활성화, 원드라이브 동기화 중지, 검색 색인 끄기, 하드디스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의 비활성화등이 있지만 이 중에서 초보자가 할 수 있는건 몇 가지 되지 않는다. 이번 시간엔 이 중에서 검색 색인을 끔으로써 윈도우 속도롤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윈도우10은 컴퓨터를 더 빨리 검색할 수 있도록 백그라운드에서 하드디스크를 색인 목록에 넣는다. 하지만 성능이 높지 않은 컴퓨터에서 색인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 성능이 하락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기능은 하드디스크뿐만 아니라 SSD 디스크를 사용할때도 영향을 미쳐 색인 기능을 끄면 속도가 빨라진다. 아래와 같이 검색 색인 기능을 꺼 보도록 하자.


 


▼ 좌측 하단의 윈도우 버튼을 우클릭 하여 [검색]으로 들어가 검색창에 [서비스]를 입력 후 [서비스]를 실행한다.




▼ 오른쪽 목록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Windows Search]항목을 더블 클릭한다.




▼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고 [중지]를 눌러준 다음 적용 및 확인을 눌러 종료한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검색 속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전반적인 윈도우 성능은 향상이 된다.

단, 컴퓨터 사양이 높을수록 해당 설정을 통한 체감 속도는 크게 느끼지 못할것이다.

이상으로 윈도우10 검색 색인 끄기로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