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일괄조회 통합조회

과거엔 적립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일정 포인트 이상이 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2018년 10월 금융당국이 표준약관을 개정하여 1포인트도 1원으로 계산하여 현금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개정된 사실을 카드사도 적극적으로 회원들에게 알리지않고 홍보도 부족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가 여전히 많다. 금융감독원의 자료에 의하면 이렇게 소멸되는 포인트가 매년 1,000억원을 넘어간다고 한다.


신용카드_포인트_일괄조회_통합조회


신용카드 포인트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시 사용 금액에 대한 일정한 비율로 자동 적립이 되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대부분 5년정도라 5년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소멸이 된다. 2019년 10월을 기준으로 롯데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다. 유일하게 롯데카드만 포인트 유효기간이 없다. 카드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한 카드의 포인트를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는게 우선이다.


 


여러개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일괄조회하는 사이트가 몇 군데 있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곳이 [여신금융협회]와 [파인]이라고 하는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이 중에서 평소 많이 활용할 수 있는 파인 사이트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카드포인트조회]메뉴로 들어간다.


신용카드_포인트_일괄조회_통합조회


클릭하면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가운데에 있는 [통합조회]를 클릭해 카드 인증을 거친다.


신용카드_포인트_일괄조회_통합조회


조회 할 신용카드를 선택(중복선택 가능)한 다음 하단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


신용카드_포인트_일괄조회_통합조회


통합조회 결과에서 포인트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잔여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가 제로로 표시되고 있다면 해당 포인트를 반드시 사용하도록 하자.


신용카드_포인트_일괄조회_통합조회


이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일괄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