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까지 휴대폰 없이 잘 버티던 아이가 친구들중에 자기만 전화가 없다면서 스마트폰을 요구한지 1달정도 지났을 무렵 정말 다른집을 보니 초등학교 4학년에 휴대폰이 없는 아이가 없었다. 초등학교 4한년이 왜 휴대폰이 필요한지에 대한 생각은 나 혼자만 했던것일까....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와이프랑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SK텔레콤으로 10년 가까이 이용을 해서 어린이 요금제도 SK텔레콤으로 알아보니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인 "쿠키즈 스마트"라는 요금제가 있었다. 기본 음성통화는 60분이지만 SK텔레콤 지정 2회선에 한해선 음성통화가 무제한이다.

 

 

 

나랑 와이프가 SK텔레콤이라 2회선으로 지정했다. 처음엔 나 대신 친한 친구 한 명을 넣을려고 했다가 요즘 애들이 친구랑 잘 지내다가 갑자기 사이가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아 그냥 와이프랑 나랑 지정을 했는데 아빠는 통화를 잘 하지 않는게 함정이다.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쿠키즈 스마트 요금제는 월정액 19,800원(부가세포함)이며 데이터는 500MB가 제공이 된다. 유튜브처럼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는 어플은 사용하기가 힘들고 단순히 카카오톡 대화정도는 크게 부족함이 없지만 그래도 약간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어린이 요금제 답게 유해물 차단과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청소년 안심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이들의 경우 어른이 조절하지 않으면 스스로 자제가 되지않아 하루종일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다.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쿠키즈 앱을 사용하면 아이의 위치 조회와 사용한 앱과 시간 확인, 아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사용권한을 부모가 제어할 수 있는데 예를들어 아이가 구글플레이에서 이것저것 어플을 설치한다면 구글플레이 어플을 사용하지 못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상으로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인 쿠키즈 스마트 요금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