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웨일 브라우저는 나름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크롬과 함께 즐겨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이다. 대부분 크롬을 사용하지만 일부 사이트의 경우 웨일을 사용하는데 특정 사이트에서 좌우스크롤바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었다.

 

웨일 브라우저 좌우스크롤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특히 와이프가 운영하는 지마켓, 옥션, 스토어팜,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아래로 움직이는 스크롤바는 보이는데 하단에 위치한 옆으로 움직이는 스크롤바는 해당 섹션을 드래그 한다던지 선택을 하면 나타나고 또 금방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그냥 불편해도 쓰고있다가 시간이 좀 남아서 해당 문제로 검색을 해 보니 역시나 웨일 브라우저의 설정에 문제가 있었다. 먼저 웨일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3개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간다.

 

웨일 브라우저 좌우스크롤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마우스 항목에 있는 스크롤바를 기본 스크롤바로 변경한 다음 웨일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한다.

 

웨일 브라우저 좌우스크롤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오버레이 스크롤바를 지원하지 않는 특정 웹페이지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났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