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커피 카페인 주의

 

 

원액 상태로 보관이 쉽고 더치커피 고유의 향으로 인해 인기가 좋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많은 제품들 중에서 대다수의 제품에 더치커피 카페인 함량 관련 주의사항이 표기되지 않은 상태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더치커피의 카페인은 우리가 즐겨마시는 아메리카노의 약 1.5~4배가량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고 카페인 음료의 경우 임산부나 어린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되므로 반드시 주의문구를 표기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콜드브루(cold brew)커피로도 불리는 더치커피의 제조 특성상 저온상태에서 오랫동안 추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쓴맛 또한 적어 아메리카노에 비해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있지만 고카페인이라 일일 섭취 권장량인 4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합니다.

 

 

 

더치커피가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이유는 분쇄된 원두가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아메리카노에 비해 아주 길어 수용성인 카페인이 더 많이 추출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더치커피는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거라 카페인 함량이 높지않은 디카페인 커피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350ml의 아메리카노 한 잔에 카페인이 140ml가 들어있다면 2대1로 물과 섞는 더치커피라 하더라도 한 잔의 카페인 함량은 198ml가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치커피는 하루 2잔 이상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더치커피 카페인 주의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