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전기요금 정산

 

이사를 하게되면 가스요금, 전기요금, 수도요금, 공과금, 관리비, 신문 또는 우유배달 등등 정산하고 정리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은 전기요금 정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당일의 전력 사용지침(계량기 지침)을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또는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관할 한전지사에 전화로 신고를 한 후, 자신이 원하는 방법(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CMS 출금이체 등등)으로 전기요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할 경우 국번없이 123번(핸드폰은 지역번호 누르고 123번)으로 전화를 해서 0번(상담원)을 눌러 연결하고 이사정산 신청 - 고객번호와 현재의 지침을 알려줍니다. 고객번호란 계량기 덮게상부 번호나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나와있으며, 못찾을 경우 지번과 호수를 알려주면 됩니다.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이 되어 있기때문에 관리사무소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정산요금은 직접납부 또는 신, 구 고객간 요금전달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이버지점을 통해 정산을 할 경우 한전 사이버지점(www.kepco.co.kr/cyber) - 신청, 접수 - 업무찾기 -  기타 - 이사요금납부 신청 후 고객번호 및 이사일자와 이사일 지침을 입력하고 신청자 정보를 입력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사 후 전입 장소에서는 고객센터 또는 한전 사이버지점을 이용하여 명의변경 신청을 합니다. 가능하면 전기요금 할인제도를 잘 확인하여 자동이체 등의 유리한 조건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전기요금의 1% (1,000원이 한도)가 할인이 되며, 처음 한 번 신청하면 매월 전기요금 납부를 위해 신경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납기일을 넘겨 연체료를 내야 하는 일들이 없어집니다.

 

이상으로 이사 전기요금 정산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