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고 대략 2달정도 후인 2015년 1월 26일 드디어 수익 인증 기준액인10달러를 달성하고 애드센스 실적 확인하는 페이지에 접속하니 화면 상단에 빨간색으로 이런 문구가 뜹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이메일로 PIN 번호를 받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오잉?

우편으로 보내주는 건줄 알았는데 이메일로도 보내주는 건가..라는 생각으로 구글 메일함을 확인 결과 아무것도 오지 않았습니다.

검색해보니 PIN 번호는 우편으로 오는데 우편으로 받기위한 주소를 영문으로 정확하게 적어야 한다는 날벼락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계정 정보를 보니 저는 한글로 주소를 적어놨더군요...헉!



PIN이 생성된 날짜가 2015.1.26 로 나오는데 이날이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익이 10달러가 되는 날이고 주소인증 화면에 나와있는 주소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다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니 주소를 한글로 해놔도 우편이 온다고 그래서 그렇게 믿고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2월 13일.

PIN 번호가 생성된지 19일만에 드디어 우편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


엽서 크기 정도의 우편물이고 하단의 날짜가 2015년 1월 27일로 된걸 보니 이날 발송이 된 것 같습니다.

PIN번호 생성일인 26일 다음날 발송이 된거네요..^^


주소는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양 옆으로 밀봉되어 있는 테이프를 제거하고 펼치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PIN 번호가 똭~! 하고 나옵니다.


후다닥 구글 애드센스 주소인증 페이지에 접속해 PIN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소 인증을 깔끔하게 했습니다.

이제 100달러를 향해 열심히 달려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