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적성검사용 건강검진 내역서 출력하기

운전면허증을 소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운전자라면 정기적으로 적성검사를 받아야 한다. 최근엔 적성검사를 받기 위해 직접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사이트에서 갱신이 가능하다. 단, 몇 가지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필요한데 그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 사진 파일 (반드시 사진관에서 찍은 사진이 아니라도 되지만 이전 면허증에 사용된 사진은 안된다.)

2. 최근 2년 이내에 국가 건강검진을 받은 기록인 건강검진 내역서 (시력 및 청력)

3. 신용카드 또는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계좌 및 금액

 

다른 준비물은 크게 신경 쓸 부분이 없지만 건강검진 내역서가 없으면 직접 면허시험장에 방문해 비용을 지불하고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니 인터넷 적성검사는 불가능하다.

운전면허적성검사용 건강검진 내역서 출력을 하기 위해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방문해 상단 [건강 iN] 메뉴에 있는 [나의 건강관리]로 들어간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건강iN-나의건강관리

 

아래 내용에도 나와있듯 건강검진 내역서 출력은 스마트폰 앱이나 어플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PC를 통해 출력을 해야한다.

하단에 있는 [건강검진 내역서 인쇄]를 클릭한다.

 

 

 

위변조 방지솔루션 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참고로 가상 프린터 및 PDF파일 저장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아래와 같이 운전면허 적성검사 제출용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를 출력할 수 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제출용 건강검진결과내역서

 

건강검진 결과에 나와있는 시력 및 청력이 합격 기준에 미달될 시 반드시 다시 검사를 받거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신체검사를 받도록 해야 한다.

이상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제출용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