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주차 시 기어 중립(N)으로 하는 법

얼마 전 와이프가 소매업을 시작하면서 소량의 물건을 운반하기 위해 레이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처음엔 모닝으로 하려다가 뒷좌석을 짐칸으로 사용하기엔 레이가 더 효율적인 것 같아 레이로 결정을 했는데 뒷좌석은 정말 두 사람이 탑승해도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넓고 짐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더군요.

 

그런데 이러한 레이만의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도 있었는데 바로 연비 문제입니다. 공인연비는 13.5km/L라고 하지만 여름에 에어컨을 켜고 다니니 10km/L를 왔다갔다 하는 연비를 보여주는데 거짓말 조금 보태서 연료 게이지가 떨어지는 게 눈으로 보일 정도더군요.

 

어제는 와이프가 일이 좀 늦게 끝나서 귀가가 좀 늦었는데 아파트 주차난이 심하다보니 이중주차를 할 수밖에 없어 주차를 하는데 기어가 중립으로 들어가지 않고 계속 파킹(P)으로 넣으라는 메시지와 경고음이 나왔습니다. 방법이 있을 것 같아 차량 설명서를 읽어보니 아래와 같이 하면 기어를 중립(N)으로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시동을 걸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봉 옆의 [SHIFT LOCK RELEASE]버튼을 깊게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기어봉을 중립(N)으로 이동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경고음 없이 기어가 중립(N)으로 들어갑니다.

 

 

기어를 중립으로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바닥이 평평한 곳에서 해야하며, 차를 밀어 이동시 주위의 벽이나 기둥에 부딪히지 않도록 바퀴는 일자로 정렬해야 합니다.

또한 기어를 중립으로 하고 차량에서 내리면 차량이 움직이지 않는지 육안으로 확인 후 자리를 떠납니다.

이상으로 [레이 주차시 기어 중립(N)으로 하는 법]에 대해 잠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