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안드로이드 단체문자 발송을 위한 그룹 만들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가 자리를 잡으면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빈도가 많이 줄어 통신사에서도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은 단체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아닌 단체톡방(단톡방)에 사람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주고받는 형태로 거래처 관리를 하기위한 용도로는 그다지 적절하지 못하다.

 

필자의 경우 얼마 전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약 60여명의 사람들에게 같은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한 사람 한 사람에 일일이 문자를 보내려고 하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효율적이지 못한 것 같아 한 번에 일괄적으로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냈다.

 

단체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 따로 어플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20의 기본 문자메시지 어플로도 충분히 가능하니까 말이다. 문자를 수신할 특정 인물들을 그룹으로 만들기만 하면 되는데 그룹을 만드는 어플은 문자메시지 어플이 아닌 연락처 어플에서 해야한다.

먼저 연락처 앱을 열고 왼쪽 중간쯤에 있는 메뉴를 선택한다.

 

 

 

[새 그룹 추가] 선택.

 

 

그룹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그룹원 추가]를 선택.

 

 

문자메시지를 수신할 사람들을 추가한 다음 하단의 [완료]를 눌러준다.

 

 

문자메시지 발송은 문자메시지 어플에서 [단체 문자 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문자메시지 발송은 문자 기본 앱 메뉴에서 [단체 문자 보내기]를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