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프린터 출력

취업이나 자격증 취득,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같은 각종 지원금 신청등 다양한 필요에 의해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과거엔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졸업한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학교 방문 없이 출력이 가능하다.



출력 방법도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서류를 발급받는 것 만큼 쉽고 간단하다. 인터넷을 통한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은 정부24 민원서비스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증명발급전문 포털사이트인 웹민원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는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나는 해당 사이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이다.


 


▼ 아래 사이트로 접속한 다음 대학 검색 창에 대학교 이름을 검색 후 우측의 검색 결과를 클릭한다.




▼ [증명서출력]을 클릭.




▼ [신청하기]를 클릭.




▼ 학위, 학과, 학위과정등을 확인 후 [국문증명서신청] 클릭.




▼ 졸업증명서(최종학력증명서)란의 [신청]을 클릭.




▼ 긴급연락처(핸드폰번호)입력 후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를 통해 수수료를 결제한다.




▼ 프린터 용지함에 용지를 확인하고 [직접출력]을 선택해 출력을 한다.

출력에 실패하면 다시 결제를 해야함으로 주의한다.



 


이처럼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1,300원의 수수료로 대학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쉽고 간단하게 발행이 가능하다.

단, 결제 후 출력은 1회만 가능하고 실패하면 다시 결제를 해야함으로 출력 전 반드시 프린터 용지 공급함의 용지 상태와 출력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