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글자크기 조절하기

얼마 전 낚시를 다녀온 아버지가 컴퓨터를 좀 배워봐야겠다고 하시길레 왜 그러냐고 물어보니 낚시를 하면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라고 하시는 것이다. 컴퓨터라곤 한 번도 만져본 적이 없는 아버지가 갑자기 컴퓨터로 동영상 편집까지 하신다니 뭔가를 하시려고 도전하는 그 모습이 좋아 보여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이 좋을 것 같아 적정 사양의 노트북을 하나 샀다.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북을 사려다가 아버지가 쓰시는 것이라 윈도우10 설치가 된 노트북으로 구매를 하고 동영상을 자르고 합치는 등의 간단한 편집을 위해 곰믹스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설치했다. 그리곤 아버지와 함께 노트북을 열어놓고 기본적인 파일과 폴더의 개념부터 설명을 시작했다.


 


그런데 노트북의 글자 크기가 작아서 보기가 어렵다고 하시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 한 화면에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편이라 글자 크기를 작게 해 놓고 사용하는데 아버지는 글자 크기가 너무 작다고 하시길레 윈도우10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다. 


▼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한다.




▼ 디스플레이 설정 창에서 [배율 및 레이아웃] 텍스트 크기를 125% 또는 150%로 설정한다.




아래는 100%, 125%, 150%로 각각 설정했을 때의 네이버 화면을 비교한 것이다.


▼100%


▼ 125%


▼ 150%


 


아버지는 글자 크기를 150%로 하니까 시원시원하게 잘 보인다고 하셔서 150%로 조절해 드렸는데 이 정도 크기면 화면을 거의 다 차지하는 정도로 커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일단은 이렇게 크기를 조절해 드렸다.

이상으로 윈도우10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