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환불 수수료 취소 위약금 규정

2016년 12월 9일에 개통된 수서고속철도 SRT는 서울 강남구 수서동 수서역에서 수서평택고속선,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호남선을 경유해서 부산역, 광주송정역, 목포역까지 운행하는 고속철도 입니다. SRT는 'Super Rapid Train'의 약자로 아주 빠른 기차라는 뜻을 담고있는 만큼 KTX와 비교했을 때 비용도 저렴하고 속도도 KTX보다 빠릅니다.


SRT 환불 수수료 취소 위약금 규정


SRT 승차권 발매는 SRT홈페이지, SRT어플, 승차권 자동발매기, 각 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환불은 승차권에 표시된 출발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고 도착역 도착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SRT 승차권 환불에 따른 취소 위약금은 환불시점 및 환불 매체(인터넷/역창구)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SRT 환불 수수료 취소 위약금 규정


SRT 어플에서 환불하는 방법은 승차권 확인으로 들어가 승차권 하단의 [승차권환불]를 눌러 진행하면 되고, SRT 홈페이를 통해 환불을 하려면 상단 승차권 메뉴에서 발권/취소(환불)을 선택한 다음 환불할 승차권을 선택 한 다음 환불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ARS전화로도 환불이 가능한데 1800-1472번으로 전화를 한 다음 2번-1번을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SRT 환불 수수료 취소 위약금 규정

▲ 인터넷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SRT 승차권 환불 신청 하는법


최저 위약금은 400원으로 400원 미만인 경우엔 최저위약금이 적용됩니다. 단, 열차 출발후 5분이 경과하면 역에서만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승차권은 어플을 통해 기차 출발 후 5분 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SRT 환불 수수료 취소 위약금 규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