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전시장 공영주차장 주차비 운영시간

부산의 부전시장은 근처에 갈 때마다 항상 들리는 곳이다. 내가 좋아하는 김밥(소문난왕김밥)과 2,500원짜리 칼국수(영자면옥)를 먹기 위해서다. 그런데 내가 부전시장에 들릴 때 마다 이용했던 공영주차장이 한 참 동안 공사중이라 주차에 많은 불편을 느꼈는데 오늘 방문하니 공사가 끝나 주차가 가능했다. 1층과 2층으로 확장이 된 부전시장 공영주차장은 총 230대의 차량이 주차가 가능하다고 한다.



 


최신 주차장으로 변신을 한 만큼 번호판 자동인식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단, 요금을 징수하는 직원은 있다.



차량배치도를 보면 기존 부전시장에서 출입하는 곳이 지붕층이고 아래로 내려가면 1층(지하층)이다.



지하층이 아닌 아래층도 꽤 넓다.



아래층 주차장에도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출입구가 있다.



 


지상층 출입구쪽에는 현재 주차된 차량의 숫자와 운영시간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다. 부산 부전시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10시까지다.



부산 부전시장 공용주차장 주차요금은 1급지로 평일, 토요일, 일요일 부분 없이 10분마다 700원, 하루 주차는 21,000원이 부과된다. 공영주차장인데 주차비가 좀 비싼 것 같은 기분이다.



한쪽 구석에는 사전무인정산기가 있다. 점검중이라 지금은 사용이 안되는 것 같은데 추후 운영이 될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전기차 충전기가 없다는 것이다. 최근 운영되는 어느정도의 규모가 있는 주차장은 전기차 충전기가 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라도 생겼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