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얼마 전 건설현장에 일주일정도 일을 해야하는 주변의 어떤 사람이 고혈압으로 인해 걱정을 하고있었다. 작은 건설현장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큰 현장에는 처음 일을 할 때 안전교육과 혈압을 체크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고혈압 또는 저혈압일 경우 의사의 소견서를 받아와야 현장에서 근무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그렇다면 평소 혈압을 관리하고 있지만 이처럼 건강검진 당일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잠깐의 시간동안 혈압을 낮추는 방법이 있을까? 반드시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140/90을 넘긴 고혈압으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사태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사람의 혈압은 일정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고 하루 종일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한다. 심리 상태가 불안할 경우 혈압이 30정도 차이가 날 수도 있다. 혈압 테스트를 하기 전 이런 부분을 관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아는 것이 포인트다.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먼저 검사 당일 이전에는 잠을 푹 자야한다. 사람이 피곤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갈 확률이 아주 높다. 또한 검사 하루 전날에는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한다. 여기에는 소금이 다량 함유된 음식을 포함해 매운 음식, 고기, 피클, 술, 커피 및 탄산음료, 기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등이 포함된다.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검사 한 두 시간 정도 전에 바나나를 먹자. 바나나는 혈류와 심장박동을 조절하는 매커니즘의 일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해질인 칼륨을 포함하고 있기때문이다. 또한 최소 검사 1시간 전에는 카페인과 니코틴을 피하도록 한다. 가급적 커피의 경우 하루 전부터 마시지 말고, 니코틴은 2시간 정도 피하는것이 좋다.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비트 주스는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 실제로 영국의 한 병원에서 시험한 결과 비트 주스를 마신 사람은 1시간 정도 지나자 혈압이 떨어졌고 2시간 정도가 지나자 혈압이 크게 낮아졌다고 한다. 검사 직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작용과 함께 혈압을 상승시키는 소금 속의 미네랄을 배출한다. 단, 방광에 소변이 많이 들어있으면 혈압이 상승하므로 가급적 방광은 최대한 비우도록 한다.


하루동안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검사 약 15분 전에 깊은 호흡을 하자. 깊은 호흡은 불안감을 줄이고 산소를 증가시켜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코로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검사 시 입으로 3번 숨을 내쉰다. 이러한 행동은 혈압을 10~20정도 떨어뜨린다.

이상으로 일시적인 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