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찌꺼기 활용법

 

 

재활용이 되지않아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하는 커피찌꺼기는 커피숍에 가면 그냥 가져가라고 출입구 옆쪽에 놔두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이 있지만 잘 몰라서 그냥 버려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커피찌거기 활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에 주방세제를 풀고 커피찌꺼기를 조금 섞어 프라이팬이나 싱크대를 닦으면 기름때가 쉽게 제거됩니다. 이 때 프라이팬 코팅이 손상되는게 걱정된다면 부드러운 헝겊에 커피찌꺼기를 싼 다음 세제를 푼 물을 적셔 닦아주면 됩니다.

 

 

여름만 되면 음식물 쓰레기에서 발생하는 초파리를 예방하기 위해 커피찌꺼기를 음식물 쓰레기 중간중간에 섞어주면 효과가 있는데 너무 오래 방치할 경우엔 벌레가 생길 수 있으며 건조시킨 커피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음식물 냄새를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목욕시 물에 젖은 강아지의 몸에 커피찌거기 1~2컵정도를 붓고 문질러 준 다음 행궈주면 벼룩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도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텃밭이나 정원에 커피찌꺼기와 오렌지껍질을 섞어 뿌려놓으면 고양이가 정원을 화장실로 사용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커피찌거기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우유와 함께 섞어 얼굴에 바르고 약 1분정도 문지를 다음 20분동안 방치한 후 깨끗히 행궈내면 여드름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샤워 중 코코넛 오일과 커피찌꺼기를 섞어 마사지를 하면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피부 세포를 자극하여 건강하고 단단한 피부를 만듭니다.

 

 

 

마늘이나 양파와 같은 자극적인 식재료를 자르거나 손질한 후 커피찌꺼기를 손에 문질러 씻어내면 손에 베인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