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루지 가격 평일 체험기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2017년 여름 휴가를 거제도로 가면서 통영에 있는 루지를 타러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엄청나게 기다리고 한번밖에 못 타고 온게 애들한테 미안해서 이번에 큰 맘 먹고 평일 휴가를 내고 1박2일로 다시 거제도로 내려갔습니다.

 

 

 

평일이라 주차장도 여유롭고 매표소에 도착하니 이곳이 내가 이번 여름에 왔었던 그곳이라는게 믿어지지 않을 만큼 한산했으며 매표를 하기 위해 줄을 서야 할 필요도 없었으며 스카이라이드를 기다릴 필요도 없었습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한산한 모습의 매표소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올라갈때 밑에 있는 그물망에 핸드폰이 2개 떨어진 걸 봤는데 가급적이면 스카이라드를 탈때는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만지는 행위는 하지않도록 합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스카이라이드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사람이 많았을때는 보이지 않았던 헬멧 사이즈도 보였는데 색상별로 사이즈가 다르니 자신의 머리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헬멧 사이즈 확인

 

 

 

통영 루지 가격은 아래와 같이 개인별 탑승권, 가족 탑승권, 스카이라이드 단독 탑승권으로 구분되는데 16세 이하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하며 키가 85cm이하의 어린이는 탑승이 안되니 이 부분을 잘 고려해서 발권하시기 바랍니다.

타고나면 느끼는거지만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루지를 혼자 탑승하기 위한 조건에는 키가 110cm 이상, 나이가 6세 이상이어야 하며 키가 85cm~110cm 사이인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이 가능합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출발 및 교육이 이루어지는 장소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꼭대기에 올라가면 처음 타는 사람과 타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로 나눠지는데 처음 타는 사람들은 루지 조작과 운전방법을 간단하게 익히는 교육을 하고 출발하게 됩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루지 조작방법은 단순한데 따로 브레이크 페달은 없고 핸들을 몸쪽으로 당기면 제동이 되고 앞쪽으로 풀게되면 제동이 풀리면서 내려가게 되는 단순한 원리 입니다.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피니쉬라인 근처에 오면 나눠지는 레인.

 

통영_루지_평일_체험기

▲ 피니쉬 라인

 

코스 거리는 총 1.5km로 생각보다 빨리 내려오는데 처음에는 조작방법에 대해 어느정도 감을 잡느라 속도를 많이 못내지만 두번째부터는 어느정도 빠른 속도로 내려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과속은 화단쪽으로 튕겨나갈 수 있기때문에 무리한 가속은 하지않도록 합니다.

다음 일정때문에 2번만 탔지만 시간적 경제적 여유만 있다면 4~5번정도 타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이상으로 통영 루지 가격 평일 체험기에 대해 간략하게 글을 남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