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통행료

 

거가대교 통행료

 

이번에는 거가대교 통행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가대교가 생기기 전에는 부산에서 거제도를 가기위해 창원으로 갔다가 마창대교를 이용해 통영을 거쳐 한참을 운전하거나 카페리를 이용해야 갈 수 있었지만 거가대교가 생기고 난 뒤로는 거제도까지의 거리가 정말 가까워졌습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부산 강서구와 거제시 장목면을 잇는 거가대교는 총 8.2km구간으로 2010년 12월 14일 개통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부산에서 쉽게 거제도를 갈 수 있는 거가대교이지만 민자로 지어진 도로이다보니 비싼 통행료가 항상 사람들의 입에 올라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가대교 통행료는 경차 5,000원, 소형차 10,000원, 중형차 15,000원, 대형차 25,000원, 특대형차(카라반포함) 30,000원 입니다. 카라반은 하이패스가 인식하지 못해 차량만 정산되고 나중에 나머지 금액은 미납요금으로 청구됩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대부분의 민자도로 통행료는 보통 20년에서 30년정도만 통행료를 징수하지만 거가대교의 경우 40년으로 계획되어 있어 말들이 많지만 거가대교를 이용하지 않으면 꽤 먼길을 돌아가야 하기때문에 비싼 통행료를 지불하고 이용을 하고있습니다.

 

 

 

거가대교를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거가대교 해저터널을 마치 아쿠아리움처럼 생각하는데  해저를 통과하긴 하지만 일반 터널과 크게 다른점이 없다는 부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이상으로 거가대교 통행료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