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운전 신고 사이트 - 스마트 국민제보

 

 

 

오늘은 보복운전 신고를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 말로만 들었던 보복운전을 내가 당한건 오늘이 처음이었다. 주정차위반은 몇 번 단속이 된 적 있지만 웬만한 교통법규 위반은 단속된 적이 없던 내가 보복운전을 당하니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어 가해 차량에 따끔한 맛을 보여주기 위해 신고를 하게되었다.

 

 

보복운전 신고는 국민신문고 사이트와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http://onetouch.police.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스마트 국민제보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오늘은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다.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메인화면 상단 메뉴 중에서 '교통위반신고'로 들어간다. 

 

 

 

위반항목은 보복운전으로 선택하고 위반일자, 위반차량번호, 위반장소, 위반위치, 신고내용등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마지막에 증거 동영상을 첨부한다. 동영상은 파일 하나당 90메가를 넘으면 안되는데 요즘같이 블랙박스 성능이 좋은 동영상은 파일 크기가 큰 관계로 다음팟인코더를 통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을 하고 인코딩을 하면 1분내외의 파일은 90메가가 넘지 않는 용량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파일형식을 MP4로 하고 기기선택은 애니콜, 화질은 갤럭시S 고화질VBR로 설정하면 된다.

 

 

 

 

입력을 끝내고 아래쪽에 있는 '신고등록'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

 

 

신고내용을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신고내용은 '마이페이지-나의 제보조회'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 국민제보 어플을 통해서도 신고가 가능하지만 나는 동영상 편집을 위해 컴퓨터를 통해 신고를 했다. 어느것을 선택할 것이냐는 신고자의 편의에 맞춰 선택을 하면 되겠다.

이상으로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보복운전 신고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