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

 

 

 

내가 좋아하는 사진으로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

스마트폰의 전원을 켜면 처음 나타나는 잠금화면과 사용할 때 항상 보여지는 배경화면이 지루하다면 내가 좋아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또 다른 연락처를 배경화면에 넣어놓으면 분실 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겠지요.

 

 

초등학생도 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

그렇다면 지금부터 기존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바꾸는 방법과 배경화면에 분실을 위한 기타 연락처 삽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갤럭시 노트5 기종으로 배터리 절약을 위해 까만색 배경화면으로 바꾸기 위한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까만 바탕에 제 전화번호가 아닌 제 와이프 전화번호를 넣어 놓았습니다.

 

 

저는 포토샵으로 작업을 했지만 포토샵이 없더라도 간단한 무료 이미지 편집툴로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해당 위치에 연락처를 넣어 놓은 이유는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에서 다른 화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죠.

 

 

 

 

 

맨 위 잠금화면에서나 아래의 배경화면 그 어디에서도 다른 화면에 지장을 주지 않는 위치입니다. 이렇게 작업한 배경화면 이미지나 사진을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열어 오른쪽 상단 점 3개로 된 메뉴를 누르면 나타나는 항목 중에서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홈 화면 및 잠금화면'을 선택하여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모두 해당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포토샵으로 작업이 가능하신 분들을 위해 PSD 파일은 아래에 따로 첨부하겠습니다. 해당 폰트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 다른폰트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노트5배경화면.psd

 

 

배터리 사용량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밝은 계통의 배경화면 보다는 어두운 계통의 배경화면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