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한잔 칼로리 30분 걸어야 소모

 

 

 

무시하면 안되는 소주한잔 칼로리

술을 마시다보면 항상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소주한잔의 칼로리 입니다. 살 찌는것 때문에 안주를 최대한 먹지않는다고 해도 술 자체의 칼로리가 높아 안심하면 안되며, 알코올의 도수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칼로리도 같이 높아지는데 이러한 이유로 맥주보다 소주가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맥주보다 높은 소주한잔 칼로리

소주의 주 성분인 알코올의 칼로리는 1g당 7kcal로 꽤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소주 한잔의 칼로리는 대략 64kcal(45g기준)로 무려 밥 반공기에 해당하는 엄청난 칼로리로, 30분을 걷거나 6분동안의 줄넘기를 해야 소모되는 무시무시한 칼로리 입니다. 이렇게 따져보았을 때 소주 한병의 칼로리는 2시간동안 걷거나 50분간 줄넘기를 해야만 소모가 되는 칼로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은 포만감을 빨리 느끼지 못하며, 소주를 마시고 취한 상태에서는 뇌의 신경이 무뎌져서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함으로 인해 안주를 더 많이 먹게되고, 맥주는 빨리 포만감을 느껴 오히려 안주를 덕 먹게되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소주보다 맥주가 더 도움이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술이 절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은 아닙니다.

 

 

술안주를 먹을때는 가급적이면 칼로리가 적은 과일이나 채소 종류의 음식을 먹고 지방은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안주를 해야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 알코올의 농도를 줄이고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소주한잔 칼로리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