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

 

 

 

우리동네에서 가까운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사무직2년, 사무직을 제외한 일반직은 1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임이 확인이 되면 그 다음으로 알아봐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건강검진 병원을 알아보는 일입니다. 무조건 큰 병원이라고해서 다 좋은 건 아니므로 집에서 가까운 검진기관을 조회해보고 내가 받아야 할 건강검진 항목에 적합한 병원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전국의 병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접속한 뒤 첫 화면에서 상단 '민원신청-건강검진'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은행거래용)로 로그인을 한 뒤 왼쪽 메뉴중에서 '건강검진기관안내'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본인이 살고 있는 주거지역의의 주소를 읍/면/동, 병원의 유형까지 선택을 하고 하단의 '통합검색' 버튼을 눌러 조회를 시작합니다.

 

 

 

 

아래와 같이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가 끝나면 본인이 살고있는 거주지역 근처 검진이 가능한 병원의 이름과 주소, 연락처, 검진가능한 검사의 종류가 나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잠깐 시간을 내 1년에 한번 뿐인 검사를 통해 내 몸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기회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