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화녹음 어플

 

 

 

영업직 또는 고객상담과 같은 업무를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반 실생활에서도 통화를 하다보면 그 내용을 녹음해야 할 일들이 가끔씩 발생하곤 합니다. 그 목적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좀 더 편하고 쉽게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통화녹음 어플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무료 및 유료 어플이 있지만 오늘은 SK텔레콤에서 만든 'T전화' 어플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전화는 단말기 기종이나 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화 보조 어플로 강력한 통화녹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화녹음 어플로 추천

T전화 어플의 장점은 통화녹음 기능뿐만 아니라 모르는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검색을 따로 하지 않아도 전화번호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개인간 물품거래서 더치트와 제휴하여 사기피해 정보도 제공을 해 주는기능, 최대 30명까지 가능한 그룹통화 기능 등 다방면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우선 T전화의 자동통화녹음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먼저 T전화 어플을 설치한 뒤 실행을 하면 메인 화면에사 상단 중앙에 있는 'T' 로고를 선택합니다.

 

 

 

 

아래쪽 '통화녹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자동녹음'을 설정하고 '모든통화 자동녹음'에 체크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이후 통화내역은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녹음된 통화내역을 듣거나 삭제 또는 공유를 하려면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통화기록'에서 '녹음 목록 보기'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통화녹음을 파일로 내부 장치에 저장을 할 수 있고 카톡이나 다른 메신져를 통해 공유와 삭제가 가능합니다.

 

 

통화녹음을 자동으로 설정해 놓은 경우 주기적으로 해당 메뉴에서 삭제를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떤 경우에 통화녹음 내용이 필요할지 몰라 저 같은 경우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화녹음 어플인 T전화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