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보안이 종료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십시오 해결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인데 평소에는 멀쩡하게 잘 되던 인터넷뱅킹이 어느날 갑자기 아래와 같은 메세지창을 보이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질 않는다.

 

"C:\Windows\system32\drivers\srv2.sys 파일이 시스템을 훅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이 종료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십시오."

 

 

 

 

srv2.sys 파일이 뭐하는 파일인지도 모르고 시스템을 훅하고 있다라는 말도 뭔말인지 몰라 확인 버튼을 클릭했더니 이제는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

 

" 다른 키보드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하거나, 키보드 입력정보를 가로채는 프로그램이 작동중입니다. 추가정보를 확인하세요."

 

 

이건 정말 멘붕이중에 멘붕이다.

이체도 조회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이다.

이럴줄 알았다면 모바일 인터넷뱅킹이라도 설치 및 가입을 해 놓을 껄 하는 후회가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궁하면 통한다고 했던가...여기저기 알아보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니 아래 주소로 접속을 한 뒤에 해당 문제 항목을 클릭하고 그대로 해보라고 한다.

 

 

 

 

고객센터에서는 우선 180.210.14.101 로 접속을 한 다음 아래 순서대로 해 보길 권장한다.

 

접속후 하단에 보면 "*.sys 파일이 시스템을 훅하고 있습니다" 라는 에러코드 항목이 보인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에러의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고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일단 "*.sys 파일이 시스템을 훅하고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는 파일의 디지털 서명이 없을때 발생" 한다고 나와있지만 일반인이 이걸 어떻게 이해하라는건지 도대체가 알 수가 없다.

 

이해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일단 인터넷뱅킹을 통해 송금을 해야 하니까 시키는대로 한번 해본다.

 

 

 

위에서 말한 해당 설치파일을 받은 뒤 실행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한다.

나와 같은 경우 위와 같이 하니까 에러가 발생하기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설치 및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었으나 다른 윈도우버전이나 운영체제에서는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다.

참고로 나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8.1 이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직접 해당 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센터나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방법밖에는 없다.

아무리 컴퓨터에 능통한 사람이라도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은 문제가 발생한 은행의 고객센터에서 제일 잘 알고 있으니 시간낭비 하지 말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바로 해 볼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