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86인치 TV 가로 세로 크기와 이동 가능한 엘리베이터 사이즈

 

LG 86인치 TV 가로 세로 크기 엘리베이터 이동 가능 사이즈

 

2022년 6월 14일에 86인치 LG TV를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하기 위해 결제를 하고 한 달이 되어갈 무렵 잊어버리고 있었던 배송기사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방문 날짜와 시간에 대해 몇 마디 이야기를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다시 배송기사님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기사님이 다시 전화를 건 용건은 다름이 아니라 엘리베이터 크기를 확인해 달라는 요청이었다.

이때까지 아무런 생각이 없었다가 엘리베이터 크기를 확인해 달라고 하니 덜컥 겁이 났는데 그 이유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이 되지 않으면 사다리차를 불러야 하는데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LG 86인치 TV 가로 세로 크기 엘리베이터 이동 가능 사이즈

 

배송 기사님의 질문은 엘리베이터의 높이가 2미터 10센티미터 (2100mm) 이상이냐는 질문이었으며, 2미터 10센티미터 이상은 되어야 TV를 세로로 실을 수 있다고 한다.

공구함에서 줄자를 들고 복도로 나가 엘리베이터 문의 높이를 측정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측정을 하니 정확하게 엘리베이터 문의 높이가 2미터 10센티미터였다.

참고로 내가 구입한 TV인 86UP8770PUA 모델의 가로 크기는 1920이고 세로는 1090의 크기이지만 포장 박스의 크기는 훨씬 더 크다. 

 

LG 86인치 TV 가로 세로 크기 엘리베이터 이동 가능 사이즈

 

TV가 배송되던 날 당일 외출을 했다가 시간이 길어져 급하게 집에 오니 기사님이 TV를 설치하고 있었는데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했냐고 물으니 똑바로는 적재가 되지 않아 비스듬하게 기울여서 실었다고 하신다.

주말이라 보조하시는 분이 쉬는날이라 혼자서 가지고 올라오셨다고 하길래 나중에 TV를 혼자서 들어보니 크기도 크기지만 무거워서 들 수가 없었다.

 

 

86인치 이상 되는 크기의 TV는 아마도 대부분의 아파트 엘리베이터로는 이동이 불가능하고 사다리차를 불러서 이동을 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오래오래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