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부계정 만들기

 

2012년 4월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과 같은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현재는 많은 연예인들을 포함해 정치인과 스포츠 스타 등의 유명 인사도 하나 이상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서비스로 성장했다.

 

2014년 광고를 시작하면서 개인 사진을 공유하는 개인 계정과 광고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계정인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구분을 지었다. 아마도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및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개인 개정과 함께 프로페셔널 계정 이렇게 2개를 함께 운영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필자도 얼마 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지인의 물건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및 홍보에 사용하기 위해 부계정인 프로페셔널 계정을 하나 만들었다. 유료광고가 아닌 이상 인스타그램을 마케팅에 활용하려면 우선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게 우선인데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 오른쪽 하단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줄 3개)를 선택해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계정 추가]를 선택한다.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계정 유형은 프로페셔널을 선택한다.

단, 홍보나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사용을 하려면 [개인]을 선택해도 된다.

프로페셔널과 개인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프로페셔널 계정은 홍보(유료광고)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사업장이 있는 경우 전화번호, 이메일 및 주소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있다.

계정은 나중에 개인 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하니 아무거나 선택해도 큰 문제는 없다.

 

 

전화번호 및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부계정이 생성된다.

 

 

계정 전환 방법은 우측 하단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계정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참고로 이 창을 통해서도 계정 추가가 가능하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부계정 만들기에 대해 간략하게 글을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