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전기스쿠터 슈퍼쏘코 CT3 (SUPERSOCO CT-3)

 

몇 년 전 BMW C에볼루션이라는 전기스쿠터가 공개될 당시 기대가 매우 컸다. 완충을 하더라도 고작 50km 남짓 주행할 수 있는 중국산 저가 전기스쿠터만 굴러다니는 시장에서 완충 시 주행거리가 200km에 육박하는 고성능 전기스쿠터였기 때문이다.

 

당시 내연기관 오토바이의 정비와 수리에 지친 나는 배터리 탈착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C에볼루션이 국내에 출시만 된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구입을 하겠다고 다짐을 했었다. 하지만 국내 출시 가격이 2,500만 원이라는 소리를 듣고 마음을 접어야 했다.

 

SUPER SOCO CT3

 

 

그러다 얼마 전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슈퍼쏘코(SUPERSOCO)라는 중국 업체에서 공개한 CT3라는 모델의 동영상을 보고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아봤다.

먼저 디자인을 보면 기존의 장난감 같은 전기스쿠터와 달리 내연기관 스쿠터의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외관만 보더라도 대략적인 성능을 짐작할 수 있을 정도인데 언뜻 보기엔 BMW C400GT와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BMW C400GT

 

 

2021년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제19회 중국 국제 오토바이 무역박람회에서 공개된 CT3는 약 25마력에 해당하는 18.6kW의 출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약 125km/h로 1회 충전에 170km~18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다.

7.2 kWh의 배터리 완충에는 3시간이 소요되지만 15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가진다는 측면에선 상당히 매력이 있어 보인다. 물론 주변 온도나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나겠지만 말이다.

 

 

NFC 스마트 잠금 해제 및 후진 주차 지원 기능, 얼굴 인식 기능과 같은 첨단 기능을 포함하며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한 7인치 TFT 화면의 모니터가 탑재되어 스마트폰을 페어링 하여 다양한 기능에 액세스가 가능하다.

 

 

CT3 전기스쿠터의 공식적인 판매는 현재 명확하지 않지만 올해 7월에 공개된 BMW CE-04 모델과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이지만 CE-04의 국내 출시 가격이 2천만원 초중반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CT3의 국내 판매 가격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선 뭐라 이야기를 할 수 없을 것 같다.

CT3의 공식 출시는 올해 하반기 또는 2022년 초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