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M10 탭 티맵 xapk 파일 설치하기

 

차량으로 이동하는 일이 많지만 회사 차량에 장착된 내비게이션이 오래되어 불편함을 감수하고 계속 사용하다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을 하나 구입해서 티맵을 설치해 이용해 보기로 하고 레노버 M10 모델을 구입해 5G 데이터 함께 쓰기로 유심을 하나 장착했다.

 

티맵 설치를 위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검색을 하니 티맵이 보이지 않아 구글에서 검색을 한 다음 플레이스토어로 연결을 하니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설치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원스토어를 통해 설치를 시도했으나 로그인 과정에서 휴대기기 인증을 하지 못해 이 방법도 실패를 했다. GPS도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도 최신 버전이며, LTE 데이터 사용도 가능한 탭에서 왜 티맵 설치가 안되는지 궁금했지만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x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었다.

 

일반 안드로이드 실행 파일의 확장자는 apk 이지만 xapk 파일은 'APKpure'라는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배포하는 일종의 압축된 실행파일이며, 압축파일이다 보니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해 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필요하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티맵.apk'라고 검색을 한 다음 맨 위에 있는 'Android용 TMAP-APK 다운로드'로 들어간다.

 

 

'다운로드 XAPK'를 선택해 티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XAPK파일을 다운로드하였다면 이젠 해당 파일의 설치를 해 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앞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일반 안드로이드 설치 파일과 달리 설치에 필요한 앱이 필요한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XAPK installer'앱을 설치한다. 

 

 

 

 

Install Packages 및 Read and write 부분을 활성화 한 다음 'INSTALL XAPK FILES'를 선택.

 

 

Automatically search. XAPK files를 선택하면 현재 저장되어 있는 xapk 파일을 검색하여 그 목록을 보여주는데 해당 목록에서 티맵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이렇게 티맵 최신 버전 설치는 성공했고 작동은 잘 되지만 업데이트는 되지 않을 것 같다.

설치 후 크롬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면 여전히 '이 앱은 기기와 더 이상 호환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개발자에게 문의하세요'라는 문구가 뜬다.

 

정상적인 설치는 성공했으나 업데이트는 되지 않을 듯....

 

티맵뿐만 아니라 기기와 호환이 되지 않아 설치가 되지 않는 안드로이드 어플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