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 일이다. 당시 지갑을 바지 뒷 주머니에 소지하고 있었는데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에 갔다가 분실을 했던 적이 있다. 분실 사실을 알고 다시 고속도로 화장실에 찾아갔을 땐 이미 누군가가 나의 지갑을 가지고 간 뒤였다.

 

제 3자의 카드 사용을 막기 위해 가장 먼저 카드회사에 분실신고를 했고 사용내역을 확인해보니 다행히 카드 사용 내역은 없었다. 당시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전화를 통해 분실신고를 먼저 하고 또다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했다.

 

그런 일이 있고 난 이후 단 한 번도 카드를 분실한 적이 없다가 얼마 전 주유소에서 카드를 분실했다. 이번엔 지갑이 아닌 카드 1장만 분실을 했기에 주로 사용하는 국민카드만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신청을 했는데 요즘엔 어플을 통해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아래와 같이 한 번에 쉽게 할 수 있다.

 

 

▼ 먼저 KB국민카드 어플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 [분실신고 하러가기]를 선택한다.

 

 

▼ 도난 및 분실 카드 접수 내역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분실신청]으로 들어가자

 

 

 

▼ 분실신고 신청 화면이 나오면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현금카드 기능 선택 여부, 받을 장소를 선택 후 [신청] 선택. 분실한 카드가 여러 장이라면 각 카드별로 따로 신고를 해야 한다.

 

 

▼ 본인의 핸드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다.

 

 

그 정상적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신청 완료 메시지가 나온다.

안내에 따라 접수내역은 따로 조회할 수 없으니 [신고접수번호]가 나오게 캡처를 하자.

 

 

이렇게 정상적으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고 나면 정상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도착한다.

안내 문구에 따르면 재발급 신청한 국민카드는 일주일 내에 배송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