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받은파일 다운로드 저장 위치

직장 동료들 또는 팀원들과 카카오톡에 단톡방을 만들면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이렇게 올라가는 결제 과정도 줄일 수 있고 업무를 공유함에 있어 팀원이 무슨 일을 하고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수금이 되지 않는 거래처에 대한 물건공급 여부에 대한 결정을 단톡방에 공지함으로써 상급자의 결정 또한 빨리 전달받아 업무 처리를 신속하게 할 수 있는 것 처럼 말이다.



그 밖에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자료의 공유이다. A라는 업체에서 가지고 있는 재고와 B라는 업체에서 가지고 있는 재고를 공유함으로써 서로 필요한 물건을 주고 받아 기회비용을 놓치지 않는것이다. 얼마 전 카카오톡 단톡방에 처음 들어온 거래처 직원에게 엑셀 파일을 하나 보내고 필요한 부분을 채워서 보내달라고 한 적이 있다.



그런데 몇 시간이 지나도 회신이 오지 않아 연락을 했더니 내가 보내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받은파일이 어떤 폴더에 저장이 되어있는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스마트폰 내부 저장공간 어딘가에 저장이 된 것 같은데 어디에 저장이 되어있는지 몰라서 찾고있었다고 한다.


 


일단 컴퓨터를 켜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게 하고 보내준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도록 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받은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저장 위치는 '내PC-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에 저장이 되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다운로드 폴더를 따로 지정할 수 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았다면 저장위치는 '내장 메모리-KakaoTalkDownload'에 저장이 된다.



일상 생활에서나 업무를 함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되는 카카오톡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이 부분은 반드시 기억을 해 놓도록 하자.

이상으로 카카오톡 받은파일 다운로드 저장 위치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