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요금


제주도_전기차_충전소_위치와_충전요금


 


우리나라 전기차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상승중이다. 특히 제주도는 지리적 특성상 전기차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니로나 코나와 같이 1회 충전에 약 400km정도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는 총 200km인 제주도를 한 바퀴 도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제주도_전기차_충전소_위치와_충전요금


급속 충전기로 충전을 할 경우 약 한 시간이면 충전이 완료되고, 숙소 근처의 완속충전기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약 8시간에서 9시간정도면 충전이 완료되기 때문에 충전을 시켜놓고 그 다음날 운행을 하면 된다. 제주도에는 전기차 충전소(2,331개/2019년5월기준)가 많은 만큼 반드시 완충을 고집할 필요도 없다.


제주도_전기차_충전소_위치와_충전요금


전기차 충전요금은 1kWh당 173.8원으로 연비가 5.5km/kWh라고 가정했을 때 100km를 운행하는데 약 3천 원정도의 비용이면 충분하다. 제주도를 한 바퀴 돈다고 해도 약 6천 원이면 충분하단 결론이다. 단, 해당 충전요금은 2019년 12월 31일까지의 환경부 기준 요금으로 그 이후에는 인상될 수 있다.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차량 네비게이션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네이버 맵에서 '전기차충전소'로 검색해도 되지만 스마트폰 앱인 '제주전기차충전소안내'앱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내 위치와 가까운 충전소와 충전기의 충전상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앱에 나와있는 정보가 부정확 하다면 제주EV콜센터(1899-8852)로 전화를 해 충전기 위치 및 사용방법, 고장접수등을 할 수 있다.

이상으로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요금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