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생활속 많은 헤택을 누리고 살지만 상황에 맞는 조건이 되지않으면 이 마저도 무용지물이 되고맙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컴퓨터, 인터넷 통신환경, 공인인증서와 같은 인증수단, 프린터와 같은 것들이 필요하죠.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이러한 환경이 갖춰지지 않으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야 하는데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이용시간은 설치된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므로 반드시 이용시간을 확인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첨부한 엑셀 파일에는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2018년8월31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xls


 


2018년 10월을 기준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이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과세증명서, 등기사항증명서, 제적등본, 제적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등 대부분의 단순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주민센터 이상 되는 관공서에는 거의 대부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고, 그 밖에 대형병원이나 세무서, 출입국관리사무소, 터미널, 경찰서, 공항, 지하철역, 법원, 보건소와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엑셀 자료는 2018년 8월 30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없어지거나 추가된 곳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