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라면 끓이기 조리시간

 

전자레인지로 라면 끓이기 조리시간

 

끓여먹는 라면 자판기와 비슷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전자레인지로 끓인 라면은 조리방법이나 조리시간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낼 수 있지만 내 입에 맞는 라면을 끓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나만의 레시피를 찾아야 합니다.

 

 

 

전자레인지로 라면을 끓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물과 라면을 같이 끓인 다음 나중에 스프를 넣는 방법이 있고 처음부터 스프와 라면을 같이 끓이는 방법이 있는데 두 번째 방법이 면발에 국물이 스며들어 좀 더 깊은맛을 냅니다.

 

전자레인지로 라면 끓이기 조리시간

 

전자레인지용 용기는 가급적 스티로폼이나 플라스틱과같은 독성물질을 유발할 수 있는 것 보다는 사기와 같은 전자레인지 전용그릇이 좋으며 용기에 물을 붓고 스프를 넣어 완전히 푼 다음 면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립니다.

 

전자레인지로 라면 끓이기 조리시간

 

전자레인지 안에서 국물이 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껑을 하나 덮고 돌리는데 전자레인지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3~5분정도 돌립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전체 조리시간을 4분으로 잡았을 때 절반인 2분정도 돌아가고나면 전자레인지를 잠시 멈춰 라면을 젖가락으로 풀어주거나 한 번 뒤집어 줍니다.

 

 

 

조리시간에 따라 면발의 탱탱함이 달라지므로 꼬들꼬들한 면을 좋아한다면 그 정도의 면발이 되기까지의 조리시간을 파악하기 위해 같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몇 번 반복해서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알아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조리시간을 일정하게 한 다음 전자레인지 문을 열지 않고 방치하는 시간을 조절하여 면의 익는 정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전자레인지로 라면 끓이기 조리시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