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기 빨리 녹이는 해동방법

 

 

집에 갑자기 손님이 왔는데 배달 음식을 시키기엔 성의가 없어보이고 냉장고에 꽁꽁 얼어있는 고기를 빨리 녹일수 있다면 뭔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상황을 가정하면서 오늘은 냉동고기 빨리 녹이는 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냉동실에 방치되어 꽁꽁 얼어있는 고기를 빨리 해동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 전자렌지는 시간조절을 잘못 하다간 겉부분이 익어버리고 고기의 육즙이 다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육즙이 빠지는것을 최대한 줄이이면서 냉동고기를 빨리 해동하는 방법은 먼저 고기를 지퍼락과 같은 봉지에 넣어 밀봉을 한 다음 미지근한(따뜻한물은 절대 안됨) 물을 받아 설탕을 약간 넣고 풀어줍니다. 그 다음 이 물에다가 고기를 넣고 약 10분정도 기다리면 해동이 시작됩니다.

 

 

물이 처음 온도보다 차가워지면 다시 교체를 한 다음 조각난 고기가 서로 붙어서 얼어있는 상태라면 어느정도 녹은 고기를 봉지 외부에서 손으로 문질러 조각을 냅니다. 이후 과정은 처음보다 더 빨리 진행이 되는데 어느정도 녹을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빠른 해동을 위한 고기의 상태는 조각난 닭고기, 토막난 고기와 같이 작은 크기의 고기어야 하고 큰 덩어리로 된 고기는 위외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 보다 냉장실에서 시간을 두고 해동을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냉동고기 빨리 녹이는 해동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