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필요한가

해외로 이주한다던가 대출이 필요할 때, 또는 사업신청 등의 목적으로 발급받는 민원서류로 발급일을 기준으로 지금까지 지방세 체납액이 없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발급은 당사자만 가능하며, 위임장을 첨부할 경우 대리인도 발급이 됩니다.

 

 

어디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가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발급받는 방법과 프린터만 있다면 민원24 사이트를 톻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여권발급(거주목적)을 위해 신청하는 특수한 경우에는 해외이주허가통지서 사본과 같은 추가 서류가 필요한데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먼저 민원24홈페이지(www.minwon.go.kr)로 이동 후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민원24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인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민원24 사이트에 가입이 먼저 되어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했다는 가정하에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항목을 기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첫번째 항목은 자동으로 기입이 되며, 두번째 주소란에는 사업장 주소지 또는 현재 거주지 주소를 넣습니다. 전화번호도 기입이 된 상태로 나오며, 네번째 사용목적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입력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한 신청 작업이 마무리가되며, 맨 아래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을 거쳐 아래와 같이 프린터가 가능한 출력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문서출력'을 선택하면 프린트가 시작되고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단, 발급전 해당 프린터가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미리 확인을 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PC와 직접적으로 연결이 된 프린터가 아닌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트의 경우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  (0) 2017.01.04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0) 2017.01.03
고속도로 무료 견인서비스  (0) 2016.12.31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경로  (0) 2016.12.30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조회  (0) 2016.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