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칼로리의 배신

 

얼마 전 CU편의점을 운영하는 친구 가게에 갔다가 배가 출출해서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편의점 도시락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을 먹어보았다.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평소에 의심스러웠으나 직접 먹어보니 가격 대비 훌륭한 한끼가 되는 것 같았다.

 

과거에는 편의점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났던 한 끼가 삼각김밥에 컵라면이였다면 이제는 그게 좀 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한 끼로 충분했던것 같았다. 허겁지겁 먹고난 뒤 불러오는 배를 보니 요즘 몸관리 한다고 먹는걸 자제하고 있던중이라 문득 내가 먹었던 도시락의 칼로리가 궁금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 했는데 그 결과를 확인하니 배신감이 느껴졌다.  내가 가볍게 먹었던 백종원 한판 도시락의 칼로리는 무려 843칼로리고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은 780칼로리라고 한다. 여기에다 컵라면까지 먹었으니 대략 1,300칼로리가 넘은 열량을 섭취했다고 할 수 있다.

 

 

 

 

성인 일일 권장 칼로리가 남자의 경우 2,500Kcal이고 여자가 2,000Kcal라고 할 때 이 한 끼의 식사는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었다. 물론 운동이나 노동량에 따라 일일 권장 칼로리가 개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한끼에 1,000칼로리가 넘는 다는 것은 결코 가벼운 식사라고 할 수 없다.

 

 

 

 

여기에 더 배신감을 느끼는 부분은 바로 영양 성분이었다. 도시락 하나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지방은 일일섭취권장량의 80%를 넘나들지만 비타민과 같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소금간을 많이 한 탓에 그 영양소가 많이 파괴가 되었다고 한다. 

 

다른 편의점 도시락 칼로리를 알아보니 아래와 같았다.

 

 

 

 

- GS25 편의점-

김혜자 명가 소갈비 도시락 칼로리 : 760Kcal

명가 바싹 불고기 도식락 : 770Kcal

 

- 세븐일레븐 펴의점 -

혜리 11찬 도시락 : 985Kcal

혜리 수제 등심 돈까스 도시락 : 1,078Kcal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운다고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먹지만 칼로리나 영양성분을 봤을 땐 절대로 간단한 한 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